사회
선거날, 맑고 더워…남부 소낙성 비
입력 2010-06-01 17:08  | 수정 2010-06-01 18:03
6월의 첫날인 오늘, 대관령의 아침 기온이 영하 1.7도를 기록하면서 관측이래 처음으로 6월에 영하 기온으로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낮부터 기온이 빠르게 오르면서 다소 더운 날씨가 이어졌는데요,
선거일인 내일도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한낮에도 오늘만큼 덥겠습니다.
다만, 남부지방은 맑다가 흐려지면서 오후 늦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투표하러 가실 때는 옷차림 가볍게 하시고 오전 중에 다녀오시는 게 좋겠습니다.

구름>구름 영상입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동서로 길게 자리 잡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종일 맑고 푸른 하늘이 펼쳐졌습니다.
내일도 이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지만, 남부지방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기상도>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충청이남지방은 오후에 구름이 다소 많아지겠습니다. 또, 서해안과 일부 내륙지방에는 아침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14도, 부산 13도 등 오늘보다 높겠지만, 강원 산지에서는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농작물관리에 주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낮 최고기온 서울 25도, 청주와 광주 26도로 대부분지방 25도를 웃돌면서 다소 덥겠습니다.

주간>당분간 보시는 것처럼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또, 무더위가 이제 시작될 텐데요, 외출하실 때는 자외선차단에 신경 쓰시는 게 좋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명시경 기상캐스터)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