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2시주요뉴스
입력 2010-05-30 11:50  | 수정 2010-05-30 11:50
▶ 한·일·중 정상 "천안함 지속협의"
한·일·중 3국 정상은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 협의하고 천안함 사태에 대해 적절히 대처하기로 했습니다.

▶ 하토야마 "천안함 사태 긴밀 공조 확인"
하토아먀 일본 총리는 천안함 사태가 동북아 평화와 관련된 심각한 문제라는 공통인식을 갖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한국 정부와 긴밀히 협조하겠다는 방침입니다.

▶ 원자바오 "한반도 긴장 완화…충돌 피해야"
원자바오 중국 총리는 한반도 긴장 완화와 충돌을 피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중국은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북 "천안함 날조"…국방부 일축
북한이 기자회견을 갖고 천안함 사태는 날조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우리 국방부는 억지 주장에 불과하다며 일축했습니다.


▶ 지방선거 D-3, 막바지 표심잡기
지방선거가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는 총력 유세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한나라당은 '굳히기'에 들어갔고, 민주당은 판세 역전을 노립니다.

▶ 심상정 사퇴…"유시민으로 단일화"
심상정 진보신당 경기지사 후보가 유시민 국민참여당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후보직에서 사퇴했습니다. 경기지사 선거는 한나라당 김문수 후보와 유 후보의 대결로 압축됐습니다.

▶ 올 개별공시지가 전국 평균 3% 상승
재산세 등 각종 세금의 과세 기준이 되는 개별공시지가가 산정돼 내일 공시됩니다. 개별공시지가는 전국 평균 3% 상승했습니다.

▶ 오늘 축구 평가전…모레 최종 엔트리
월드컵 대표팀이 오늘 벨라루시와 평가전을 갖습니다. 월드컵 본선 최종 엔트리는 모레 결정됩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