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1시 주요뉴스
입력 2010-05-30 11:08  | 수정 2010-05-30 11:08
▶ 한·일·중 정상 "3국 협력" 한목소리
한반도 정세를 논의하기 위한 한·중·일 정상회담이 마무리됐습니다. 한·중·일 정상은 3국 협력의 필요성을 한목소리로 강조했습니다.

▶ 일 총리 "천안함 공조 선도할 것"
하토야마 일본 총리는 한·일 정상회담에서 천안함 사태와 관련해 "국제 공조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북 "천안함 날조"…국방부 일축
북한이 기자회견을 갖고 천안함 사태는 날조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우리 국방부는 억지 주장에 불과하다면 일축했습니다.

▶ 지방선거 D-3, 막바지 표심잡기
지방선거가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는 총력 유세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한나라당은 '굳히기'에 들어갔고, 민주당은 판세 역전을 노립니다.


▶ 오늘 축구 평가전…모레 최종 엔트리
월드컵 대표팀이 오늘 벨라루시와 평가전을 갖습니다. 월드컵 본선 최종 엔트리는 모레 결정됩니다.

▶ 프로야구 관람객 오늘 1억 명 돌파
1982년 출범한 프로야구의 누적 관람객이 오늘 1억 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입니다. 1억 번째 입장객에게는 전 구장 평생 입장권이 주어집니다.

▶ 올 개별공시지가 전국 평균 3% 상승
재산세 등 각종 세금의 과세 기준이 되는 개별공시지가가 산정돼 내일 공시됩니다. 개별공시지가는 전국 평균 3% 상승했습니다.

▶ 탈북 여성 고용해 인터넷 음란 채팅
탈북 여성이나 중국 교포들을 고용한 뒤, 음란 화상 채팅으로 거액을 벌어들인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