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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당류 저감화 '매일당당' 캠페인 전개
입력 2024-08-20 16:41  | 수정 2024-08-20 16:41
매일유업, 당류 저감화 이끄는 '매일당당' 캠페인 전개 / 사진 = 매일유업
매일유업은 소비자들의 당류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선택을 돕기 위해 제품의 당 함량과 설탕 첨가 유무를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안내 표시를 강화하고 이를 알리는 '매일당당' 캠페인과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및 기획전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매일당당'은 '매일 건강한 당신을 위한 당 습관' 캠페인의 줄임말로, 매일유업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제품의 당 영양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기 쉽게 표시한 안내 마크를 소개하고 해당하는 제품들도 추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매일유업은 당을 줄이거나 무당 혹은 설탕을 넣지 않은 제품들을 로어슈거, 로우슈거, 제로슈거, 설탕무첨가 4가지 기준으로 분류하고, 이와 같은 당 정보 안내 마크들은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와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의 제품 상세안내 페이지부터 반영한 뒤 앞으로 제품 패키지의 디자인에도 확대 적용해 갈 계획입니다.

또한 오늘(20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시작으로 '매일당당'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고, 26일부터는 '매일당당' 판매 기획전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고객들의 건강한 당 섭취 습관을 돕기 위해 제품의 당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시한 안내 마크를 제작하고, 전사적으로 이를 알리기 위한 매일당당 캠페인을 실시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건강과 취향에 따른 맞춤형 제품들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당 부담은 최소화하고 맛은 높인 제품들로 영양설계를 강화해 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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