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MBN 09시 주요뉴스
입력 2010-05-10 08:59  | 수정 2010-05-10 08:59
▶ 유럽 "6,450억 달러 비상기금 추진"
유럽연합 27개국 재무장관들이 브뤼셀에서 긴급회동을 가졌습니다. 6,450억 달러 규모의 비상기금을 조성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전했습니다.

▶ "남유럽 위기에 과민반응 이유 없어"
임종룡 기획재정부 1차관은 우리 경제와 남유럽 국가 간 연관성이 높지 않아 남유럽 국가의 위기에 대해 과도하게 반응할 이유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 이 대통령 "고성장·건전성 함께 추구"
이명박 대통령은 재정건전성을 고민해야 할 때라면서, 고성장과 재정 건전화를 함께 달성할 수 있는 발상의 전환을 주문했습니다.

▶ "국민연금 소득대체율 12~25% 수준"
국민연금 수급자들이 받는 돈이 퇴직 전 평균 임금의 1/4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재오 "별도의 사정기관 필요"
이재오 국민권익위원장은 '검사 향응·접대 의혹' 사건과 관련해, "별도의 사정기관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도입에 동의한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 200억대 유사 경유 유통 일당 적발
등유와 솔벤트를 섞어서 200억대의 가짜 경유를 유통한 일당이 붙잡혔습니다. 이들에게 기름을 사는 대가로 주유금액을 정부 보조금을 챙긴 화물차 운전자들도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 경찰, 안산시 풍도 바닷모래 채취 수사
경기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가 경기도 안산시 풍도 앞바다의 바닷모래 채취 인허가와 관련된 비리 의혹에 대해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 매경오픈 김대현 우승…박지성 4호골
GS칼텍스 매경오픈에서 장타자 김대현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맨유의 박지성은 4호 골을 터뜨렸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