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7월 11일 굿모닝 MBN 주요뉴스
입력 2024-07-11 07:01  | 수정 2024-07-11 08:08
▶ 국힘 MBN 2차 TV토론…민주 당대표 3파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들이 오늘 오후 5시 MBN에서 2차 TV토론으로 맞붙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는 이재명 전 대표와 김두관 전 의원, 김지수 한반도미래경제포럼 대표가 3파전을 벌입니다.

▶ 'VIP 통해 구명' 녹취 파문…"허위사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공범이 VIP를 통해 임성근 전 사단장을 구명하겠다는 구명 로비 녹취가 공개돼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대통령실은 대통령 부부와 전혀 관련이 없다며 허위사실에 대해서는 강력 대응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 한은 금통위, 기준금리 결정…동결 관측
물가 상승세는 둔화했지만 환율과 주택대출 등 부담이 남아 있는 가운데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오늘 오전 기준금리를 결정합니다.
연 3.5%인 기준금리를 동결할 거라는 관측이 우세합니다.

▶ 나토, 우크라에 전투기 전달…"128대 달라"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회원국들이 기증한 F-16 전투기를 이르면 올여름 출격을 목표로 우크라이나에 이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전투기 128대가 있어야 러시아와 맞설 수 있다며 추가 지원을 요구했습니다.

▶ 홍명보 "마지막 도전"…울산 팬들은 분노
홍명보 감독이 차기 국가 대표팀 감독직을 수락한 데 대해 처음으로 심경을 밝히고, 축구 인생 마지막 도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시즌 도중 사령탑을 잃은 울산 팬들은 홍 감독의 말 바꾸기에 화가 난다며 야유를 보냈습니다.

▶ 전국 곳곳 소나기…수도권 등 폭염특보
전국 곳곳에서 내렸던 호우특보가 모두 해제된 가운데 오늘은 대기 불안정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많겠습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수도권과 강원 내륙은 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올라 덥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