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롯데하이마트, 20만 원대 냉장고 출시…"1~2인 가구 공략"
입력 2024-04-30 10:12  | 수정 2024-04-30 10:12
하이메이드 자체브랜드(PB) 'Single ONE 냉장고' 포스터 / 사진 = 롯데하이마트
소용량 중심 자체브랜드 '하이메이드' 신상품 개발
롯데하이마트는 1~2인 가구를 공략하기 위해 다음 달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의 '싱글 원(Single ONE) 냉장고'를 29만 9천 원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1~2인 가구는 공간 활용도가 중요하고 음식을 상대적으로 적게 보관한다는 특성을 고려해 245리터 소용량으로 제작했고, 비슷한 스펙의 다른 브랜드 냉장고보다 약 20% 저렴한 수준이라고 회사는 소개했습니다.


또 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제작해 전기요금 부담을 줄였고, 5년간 무상 A/S 연장 보증 보험 혜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2016년 출시된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는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1~2인 가구 중심으로 팔려나가 매년 평균 20% 신장률을 나타내고 있으며, 올해 소용량 가전 중심으로 상품을 개발해 180여 개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롯데하이마트는 덧붙였습니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전략실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부터 자체브랜드(PB) 경쟁력 강화를 위해 브랜딩, 디자인, 개발 역량 강화 등 전반에 걸쳐 리뉴얼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Single ONE 냉장고'는 가격과 기능 모두에서 시장 경쟁력이 높은 상품으로, 냉장고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1~2인 가구 고객분들께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