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기 포천시, 민원콜센터 개소…전화 한 통으로 해결
입력 2024-04-12 13:53  | 수정 2024-04-12 15:22
어제(11일) 문을 연 민원콜센터 / 사진=경기 포천시 제공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AI 챗봇 최초 도입…업무 시간 외 상담

경기 포천시가 전화 한 통으로 민원 대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민원콜센터를 개소했습니다.

민원콜센터는 복지와 세정, 교통, 문화·관광, 생활민원 안내와 함께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 요금 등을 안내합니다.

다음 달부터는 각종 세금을 비롯해 주정차 과태료, 세외수입 납부 금액과 계좌 안내까지 상담 범위를 확대합니다.

또, 천시 대표 누리집(www.pocheon.go.kr)에 '답변봇'이라는 인공지능 상담원(AI챗봇)을 민원콜센터 최초로 도입해 업무 시간 외에도 문의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소통 창구를 마련했습니다.


민원콜센터는 총 9명의 상담 인력이 상주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야간과 주말, 공휴일에는 시청 당직실로 연결됩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민원콜센터 개소로 시민들의 행정업무 처리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추성남 기자 sporchu@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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