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수현 브랜드평판 1위, 치솟는 ‘눈물의 여왕’ 인기 속 가치도 UP
입력 2024-04-10 17:18 
김수현 브랜드평판 1위, ‘눈물의 여왕’에서 백현우 역으로 열연 중인 배우 김수현이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사진=MK스포츠 제공
‘눈물의 여왕에서 백현우 역으로 열연 중인 배우 김수현이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3월 10일부터 2024년 4월 10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1,037,372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3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58,213,192개와 비교하면 29.51% 줄어들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김수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4,501 미디어지수 1,339,250 소통지수 1,166,829 커뮤니티지수 1,163,2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73,781로 분석됐다.


2위,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966,666 미디어지수 977,734 소통지수 1,269,624 커뮤니티지수 1,207,5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21,563으로 나왔다.

3위는 문상민으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393 미디어지수 481,467 소통지수 720,719 커뮤니티지수 918,4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3,068로 집계됐다.

4위는 ‘눈물의 여왕에 함께 출연 중인 김지원이 차지했다. 그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602,314 미디어지수 516,471 소통지수 546,734 커뮤니티지수 697,0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2,540으로 보였다.

5위는 김남주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634,362 미디어지수 297,683 소통지수 273,349 커뮤니티지수 514,6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0,024로 그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2024년 4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눈물의 여왕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김수현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김수현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설레이다, 훈훈하다, 심쿵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눈물의 여왕, 김지원, 시청률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55%로 분석됐다”라고 분석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