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등 대형 신작 릴레이 출시
입력 2024-04-06 10:00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 사진 = 넷마블
넷마블은 오는 24일부터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등 대형 신작을 릴레이로 출시해 올해를 턴어라운드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습니다.



첫 주자로 나서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대형 MMORPG로, 아스달 대륙을 무대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 간의 대규모 권력 다툼을 그립니다.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가능한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와 각 클래스별 역할이 강조된 전투 시스템을 통해 MMORPG의 진수를 선사할 예정으로 오는 24일 한국과 대만, 홍콩, 마카오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시작 3시간 만에 12개 서버가 마감됐습니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통해 유저 환원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한편, 리모트 서비스, AI 가이드, AI를 활용한 24시간 모니터링, 아스달 통합 정보 제공 시스템 등을 도입해 사용자의 게임 경험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 사진 = 넷마블


뒤이어 5월에는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글로벌에 출시됩니다. 글로벌 누적 조회 수 143억 뷰를 자랑하는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기반으로 한 첫 게임으로, 뛰어난 원작 재현력과 다양한 스킬 및 무기를 통해 개인화된 액션 스타일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난 3월 19일부터 시작한 사전등록 이벤트는 5일 만에 사전등록자 수 500만 명을 넘어섰으며, 태국과 캐나다에서 진행 중인 오픈베타 테스트에서는 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 가능성을 보였습니다. 출시를 앞두고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와 함께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일본 시부야와 오사카 도톤보리 등에서 대형 옥외광고를 진행하는 등 사전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레이븐2 / 사진 = 넷마블


또 다른 기대작인 블록버스터 MMORPG '레이븐2'은 상반기 중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출시 40일 만에 일일 사용자 수(DAU) 100만 명 돌파' 등을 기록한 액션 RPG '레이븐'의 후속작입니다. 전작 세계관 특유의 다크 판타지 콘셉트를 활용해 블록버스터 MMORPG로 개발 중이라고 넷마블은 설명했습니다. 앞서 공개된 5분 분량의 '레이븐2'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은 전작 레이븐을 오마주한 액션신을 포함해 다크 판타지 세계를 명확히 보여줘 단숨에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었다고 강조했습니다.

'레이븐2' 광고 모델 배우 차승원 / 사진 = 넷마블


또한, 전작 '레이븐1'에서 '영겁의 서리대검'을 비장하게 휘두르는 모습을 연출하며 이용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배우 차승원은 이번에도 광고 모델로 활약합니다. 오는 18일 '레이븐2 온라인 쇼케이스'가 예고돼 있습니다.

넷마블 관계자는 "각 게임은 유니크한 세계관과 차별화된 게임 메커니즘으로 국내외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며 "게임성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도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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