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남자 스타는 미국, 여자 스타는 일본으로…해외 장악할 트로트 스타는?
입력 2024-01-11 15:16 
‘팬마음’에서 글로벌 응원 프로젝트 4차를 진행한다.
‘팬마음에서 글로벌 응원 프로젝트 4차를 진행한다.

이번 글로벌 4차 투표는 이전 투표와 차별화된 방식으로, 기존 남자, 여자 스타를 합쳐 종합순위로 진행하던 투표에서 남자, 여자 스타 투표로 각각 진행하는 방식이다. 현역 가왕과 미스트롯 3를 통해 국내외에서 여자 트로트 스타들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팬마음에서는 여자 스타 1위에게는 일본 도쿄 광고를 선물하고 남자 스타 1위에게는 미국 LA 광고를 선물한다.

이번 글로벌 4차 투표를 맞이해 ‘팬마음에서는 더 많은 스타가 해외 광고를 선물 받고, 해외 진출의 대한 기회를 얻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남자 스타와 여자 스타를 분리해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국내 기반의 탄탄한 인지도를 넓혀 나가는 아티스트를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공식 영상 조회수 부스터 상품 등 2위권 - 6위권까지의 상품도 이전 회차 투표에 비해 훨씬 다양해졌다.

최근 미스터트롯의 열풍에서 여자 트로트 스타들이 바통을 이어받아 현역가왕과 미스트롯 3를 통해 국내외로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일본 도쿄를 장식할 트로트 여왕은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후보로는 최근 미스트롯 3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오유진, 정서주, 빈예서 등이 있고 현역가왕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전유진, 김다현, 마이진, 강혜연 등 미스트롯 3, 현역가왕의 모든 참가자가 선정되었다.

팬마음 측은 이번 투표는 현역가왕 top7이 발표되는 1월 30일 다음날인 1월 31일에 투표가 종료된다”며 현역가왕을 통해 트로트 한일전 국가대표로 선발되는 top 7 스타 팬덤에 여자 1위 일본 광고 상품은 top7 스타의 해외 진출을 응원할 수 있는 의미 깊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1위 스타에게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를 걸어주는 글로벌 1차 투표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기획된 글로벌 4차 투표 남자 스타 1위 상품은 미국 LA 광고로 진행되며, LA 도시 중심부에 있는 곳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남자 아티스트를 광고할 예정이다.

남자스타 후보로는 단 2일 만에 유튜브 광고 영상 1.8천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영탁과 2023년 콘서트와 영화로 LA를 빛낸 임영웅, 김호중 등이 포함된다.

팬마음 측에서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일본 도쿄 등 해외 광고를 진행하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과 트로트에 대한 세계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특히나 골든디스크 시상식이 개최된 1월 6일, 황영웅, 임영웅, 영탁, 박서진, 진해성, 손태진 이 6명의 아티스트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곳곳을 장식한 모습은 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트로트를 기반으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는 팬마음 아티스트들이 글로벌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말하며, 팬마음의 글로벌 응원 프로젝트에 팬들의 동참을 기원했다.

한편 남자 트로트 스타에게는 LA 광고를, 여자 트로트 스타에게는 도쿄 광고를 선물하는 ‘팬마음 글로벌 4차 투표는 1월 10일 수요일 오후 12시에 시작하여 1월 31일 수요일 오전 11시 59분 59초에 종료될 예정이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