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10-04-05 09:45  | 수정 2010-04-05 09:45
▶ '천안함' 인양 준비 수중작업 착수
군은 오늘부터 천안함을 인양하기 위해 함체를 쇠줄로 감기 위한 준비에 착수합니다. 수중작업이 관건인데 조류와 날씨가 문제입니다.

▶ "진상 규명 약속, 인내심 가져달라"
이명박 대통령은 라디오연설에서 천안함 침몰과 관련해 희생자 가족을 위로하고 철저한 진상 규명을 약속했습니다. 속도 보다는 정확성이 중요하다며, 인내심을 당부했습니다.

▶ 소말리아서 유조선 피랍…청해부대 급파
한국인 선원 5명이 탄 유조선이 소말리아 해적에 납치됐습니다. 정부는 현지에 청해부대를 급파했고, 삼호해운 측은 오전에 기자회견을 열 예정입니다.

▶ 여당 "지방선거 후 개헌 착수" 제안
안상수 여당 원내대표는 국회연설에서 천안함침몰과 관련해 민관군 긴급구조체계를 확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방선거 이후 개헌에 착수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 한은 "올해 성장률 4.6% 넘을 것"
윤증현 장관과 김중수 한은 총재가 첫 만남에서 경제회복에 힘쓰기로 했습니다. 한은은 올해 성장률이 당초 예상치 4.6% 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공정택 전 교육감, 교육장 돈도 받아
돈을 받고 교장과 장학관 인사에 개입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공정택 전 서울시 교육감이 전·현직 교육장들로부터 직접 돈을 받은 것으로 확인돼 검찰이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 앤서니 김 2년 만에 우승…김송희 3위
앤서니 김이 PGA투어 셸휴스턴 오픈에서 연장전 끝에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첫 LPGA 메이저대회인 나비스코 챔피언십에서는 김송희가 3위, 신지애는 공동 5위에 그쳤습니다.

▶ 김정일 중국방문 오늘·내일 결론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중국 출발 여부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내일 중으로 방중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이달 말로 늦춰질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