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10-04-01 10:01  | 수정 2010-04-01 10:01
▶ 백령도 기상악화 이틀째 수색 난항
천안함이 침몰한 지 일주일째로 접어든 가운데 기상 악화로 실종자 구조 작업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10시에 수색을 재개한다는 방침이지만, 난항이 예상됩니다.

▶ 오늘 민·군 합동조사단 현장 파견
'천안함' 침몰 사고 원인 조사를 위한 60여 명 규모의 민·군 합동조사단이 오늘 사고 현장에 급파됩니다.

▶ 밤새 조문행렬…모레 영결식
실종자 구조작업을 벌이다 순직한 한주호 준위의 빈소엔 밤새 추모 행렬이 이어졌습니다. 한 준위의 장례는 모레 해군장으로 치러집니다.

▶ 비 온 뒤 황사…백령도 짙은 안개
오전에 전국에 비가 내리다, 오후부터 그치면서 황사가 찾아오겠습니다. 백령도에도 비가 오겠고,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 오바마, 이 대통령에 위로 전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이명박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갖고 천안함 침몰 사고에 대해 위로의 뜻을 전하고 미국이 필요한 모든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김정일 방중 징후…미 "6자 복귀 기대"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중국 방문 징후가 곳곳에서 포착되고 있습니다. 미국은 김 위원장의 방중이 이뤄질 경우 북한의 6자회담 복귀가 이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 상장사 퇴출 대란…50곳 퇴출 위기
자본잠식 등의 이유로 11개 기업이 상장폐지되고 37개사는 퇴출 위기에 놓였습니다.

▶ 금호타이어 협상 결렬…파업 돌입
금호타이어 노사 협상이 끝내 결렬됐습니다. 이에 따라 금호타이어 노조는 전면 파업에 돌입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