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10-03-28 12:11  | 수정 2010-03-28 12:11
▶ 구조함 투입…수색 작업 재개
침몰된 천암함 수색 작업에 구조함이 투입됐습니다. 해난구조대의 구조작업은 파고가 높아 투입 3분 만에 중단됐습니다.

▶ 수색 현장에 기뢰탐지함 2대 투입
국방부는 천안호 수색 현장에 기뢰탐색함 2대를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폭발이 있었던 선미를 찾는 데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 실종자 가족 '천안함' 침몰해역 도착
실종자 가족이 오늘 오전 백령도에 도착했습니다. 이들은 지기상 상황과 실종자 수색작업 등을 고려해 사고해역을 둘러볼 예정입니다.

▶ 폭발 원인 여전히 '오리무중'
초계함 침몰의 원인이 아직 정확히 확인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외부 충격과 내부 폭발 가능성 등이 모두 제기되고 있습니다.


▶ 안보장관회의 속개…"원인 예단 어려워"
청와대는 네 번째 안보관계장관회의를 소집하고 구조작업에 최선을 다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사고 원인은 아직 예단하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 "입원치료 부상자 6명 안정 되찾아"
입원치료를 받고 있는 부상자 6명이 안정을 되찾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밀 검진결과 큰 이상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 침몰 소식에 샤프 사령관 급거 한국행
초계함 천안호 침몰 소식에 샤프 주한미군사령관은 어제(27일) 급거 귀국해 사태 파악에 나섰습니다.

▶ 오늘 맑고 포근…일교차 주의
오늘(28일)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어제보다 포근하겠습니다. 하지만,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져 건강 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