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단독] "아무도 찾지 않았다"…40대 일용직 노동자의 쓸쓸한 죽음
입력 2023-06-03 19:30  | 수정 2023-06-03 20:52
【 앵커멘트 】
세종시의 한 아파트 건설 현장에서 오늘 아침 40대 일용직 노동자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작업 도중에 추락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아무도 알지 못했고 찾지도 않았습니다.
숨진 노동자는 그제(1일) 아침에 출근한 이후 퇴근 기록이 없는데도, 건설회사는 확인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강세훈 기자가 단독 취재했습니다.


【 기자 】
주인을 잃은 안전모가 덩그러니 놓여 있습니다.

주변에 혈흔도 보입니다.

오늘 오전 8시 10분쯤, 세종시의 한 아파트 건설 현장에서 47살 임 모 씨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임 씨는 벽면 평탄화 작업을 하다 9미터 높이의 엘리베이터 통로로 추락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 인터뷰 : 경찰 관계자
- "추락사로 추정돼요. 현재까지는…. 그곳이 추락해야만 떨어지는 장소니까. 시신 상황도 그렇고…."

그런데 임 씨는 그제(1일) 아침에 출근한 이후 퇴근 기록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만약 임 씨가 그제 추락했다면 하루가 넘도록 홀로 방치돼 있었던 겁니다.

▶ 인터뷰 : 강세훈 / 기자
- "사고 현장입니다. 임 씨는 당시 혼자 작업하고 있었고 퇴근 기록도 없었지만, 건설업체는 확인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건설업체는 인력 탓만 합니다.

▶ 인터뷰 : 건설업체 관계자
- "저희 입장에서는 관리를 한 사람만 보는 게 아니기 때문에…. 600명이 나오거든요. 현재."

사고 현장에 안전관리자가 있었는지도 의문입니다.

경찰과 고용노동부는 안전수칙을 준수했는지, 그리고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강세훈입니다.

영상취재 : 조계홍 기자
영상편집 : 이재형

#MBN #세종시 #아파트공사장 #추락사 #일용직노동자사망 #방치 #중대재해처벌법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