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국민체육진흥공단, 올해의 우수 스포츠기업 선정…6월 12일 마감
입력 2023-05-30 10:53  | 수정 2023-05-30 10:54
올해의 우수 스포츠기업 선정 포스터.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이 2023년 '올해의 우수 스포츠기업' 선정을 추진합니다.

공단 관계자는 오늘(30일) "지속가능 경영 성과가 우수한 스포츠 기업을 발굴해 국내 중소 스포츠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공단의 방안 중 하나"라고 설명했습니다.

공단에 따르면 창업기업 4개사, 중소기업 4개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기업 2개사 등 총 10곳을 선정할 방침입니다.

신청자격은 창업기업 부문은 사업 개시 7년 이하, 중소기업 부문은 사업 개시 7년 초과이며, ESG 경영부문은 중소 스포츠 기업이라면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공단은 서류 검토와 선정 심사를 거쳐 다음 달 중순 선정기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우수 스포츠 기업으로 선정되면 공단 이사장 명의의 상패와 인증 마크, 현판이 증정되고, 공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스포츠 산업 지원 사업에 지원 시 가점이 부여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12일 오후 6시까지이며, 참가신청은 스포츠산업지원 홈페이지(spobiz.kspo.or.kr)에서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은 "올해는 국내 스포츠 기업들이 ESG경영에 관심을 갖도록 해당 부문을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ESG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 김한준 기자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