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날씨]출근길 짙은 안개…남해안·제주 비
입력 2023-05-30 07:53  | 수정 2023-05-30 08:06
【 앵커멘트 】오늘 아침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겠고 내일까지 제주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또 늦은 오후에는 내륙 곳곳에 소나기 예보가 들어있는데요. 김다영 캐스터, 날씨 전해주시죠.

<1>네, 일상으로 돌아온 오늘은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면서 가시거리가 200m가 되지 않는 곳이 많고요. 특히, 해안에 인접한 도로나 교량에서는 시야 확보가 더 어렵기 때문에 차간거리 넉넉히 두고 서행하셔야겠습니다.

<레이더>한편, 비구름이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현재 전남과 경남 해안, 제주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대부분 오늘 아침이면 잦아들겠지만, 전남 남해안은 오늘 밤까지, 제주는 내일 아침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2>앞으로 남해안에 최고 20mm, 제주는 30~80mm의 비가 더 내리겠고요.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 지역에도 오전에 약한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3>또 늦은 오후에는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중부와 호남 서부에 요란한 소나기가 쏟아지겠습니다. 나오실 때는 작은 우산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20.6도, 대구는 18.7도로 출발하고 있고요.

<최고>낮 기온은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30도 가까이 오르는 곳이 많겠지만, 동쪽 지역은 대구 25도, 부산은 22도 선에 그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낮더위 #비 #소나기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