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카드 포인트를 지역화폐로…'용인 시티포인트' 시행
입력 2023-04-17 09:16  | 수정 2023-04-17 09:31
【 앵커멘트 】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조금씩 포인트가 쌓이죠.
하지만 보통 이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경기도 용인시가 카드 포인트를 한 곳으로 모아 지역화폐로 전환해 쓸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재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한 여성이 약을 구입하고 카드로 된 지역화폐를 건넵니다.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이 지역화폐를 용인에서는 좀 더 특별하게 쓸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으로 쌓인 포인트를 지역화폐로 전환해 사용하는 겁니다.


▶ 인터뷰 : 김종례 / 경기 용인시
- "카드 포인트를 별로 신경을 안 썼어요. 그런데 지역화폐로 전환해서 쓸 수 있어서 한 곳으로 돈이 모여서 유용하게 잘 쓸 수 있어서…."

용인에서 이번 달부터 시행하고 있는 '용인 시티포인트'는 여러 카드사의 포인트를 지역화폐로 모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용인 시티포인트' 앱을 내려받아 자신의 카드사의 포인트를 검색해 전환하는 방식입니다.

카드 포인트는 물론, 코레일의 철도 마일리지, 도서상품권과 해피머니 포인트 등도 바꿔서 쓸 수 있습니다.

▶ 인터뷰 : 이상일 / 경기 용인특례시장
- "어디에 어떤 포인트가 있는지 모르는 것들도 하나로 모아서 쓰게 되면 경제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용인시는 농특산물 온라인 마켓인 '용인온마켓'에서도 시티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연계하는 한편,

정책 설문조사에 참여한 시민에게 시티포인트를 주는 등 관련 조례 제정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MBN뉴스 이재호입니다.

영상취재 : 박준영 기자
영상편집 : 김상진

#MBN #용인시티포인트 #지역화폐전환 #카드포인트활용 #카드포인트지역화폐로 #이상일용인시장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