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9시 주요뉴스
입력 2010-03-10 09:10  | 수정 2010-03-10 09:10
▶ 전국 대설특보…오후 점차 그쳐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에 대설특보가 발령됐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에 13.5cm, 대관령은 닷새 동안 1m가 넘는 폭설이 쏟아졌습니다. 눈은 오후에 점차 그치겠습니다.

▶ 빙판길 교통사고…부산·경남 임시휴교
전국적으로 빙판길 교통사고 잇따르고 지방공항도 발이 묶인 곳이 많습니다. 부산과 경남 쪽은 초중학교 임시휴교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 도로 통제 해제…대중교통 '만원'
눈이 잦아들고 긴급제설 덕택에 서울시내 도로통제는 모두 해제됐습니다. 출근길 정체를 예상한 시민들이 대중교통으로 몰리면서 지하철은 만원사례를 이뤘습니다.

▶ 밤샘 수색에도 김길태 '오리무중'
경찰은 부산 여중생 사건의 피의자 김길태를 검거하기 위해 갑호비상까지 발령했지만, 아직 성과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 증권사 HST 시스템 '해킹 취약'
많은 투자자가 사용하는 증권사의 홈트레이딩시스템, HTS가 실제로는 해킹에 취약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MBN이 단독으로 보도합니다.

▶ 개포주공 용적률 240%로 재건축
은마아파트에 이어 개포주공 아파트에 대한 재건축 가이드라인이 나왔습니다. 용적률 240%를 적용받아 최고 35층의 아파트로 재건축될 전망입니다.

▶ 김정일 최측근 리철 대사 곧 이임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리철 주 제네바 대사가 30여 년의 스위스 생활을 마치고 이르면 이달 말 이임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유학생 피습' 용의자 2명 체포
최근 모스크바에서 발생한 한국인 유학생 피습사건 용의자 2명이 체포됐습니다. 우리 정부는 러시아 측에 재발방지를 요청했습니다.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