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5시 주요뉴스
입력 2010-03-08 14:32  | 수정 2010-03-08 14:32
▶ 한명숙 "인생을 걸고 진실 밝힐 것"
5만 달러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된 한명숙 전 총리가 법원에 출석했습니다. 한 전 총리는 "인생을 걸고 법정에서 진실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여중생 시신 '김길태 DNA' 검거 총력
부산 여중생 시신에서 용의자 김길태 씨와 유전자가 같은 DNA가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용의자 김 씨를 피의자로 확정하고 검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청와대 '공직자 비리' 대대적 조사
청와대가 권력형 비리에 대한 대대적인 감찰에 돌입했습니다. 역대 정권처럼 '게이트'로 불리는 사건이 발생해 레임덕으로 이어지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 상조업 '자본금 3억 미만' 영업금지
부실한 상조업체 피해를 막기 위해 자본금 3억 미만인 업체는 영업이 금지되고, 고객이 낸 돈의 절반은 금융회사에 예치해야 합니다.


▶ 중국 '북한 라진항 10년 사용권'
중국 지린성이 북한 라진항에 대해 10년 사용권을 얻었습니다. 중국은 6자회담 재개를 위해 당사국에 협상 재개를 요청하는 등 전방위 개입에 나섰습니다.

▶ 허트로커 '6관왕'…아바타 '3관왕'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캐슬린 비글로 감독의 허트로커가 작품상 감독상 등 6관왕을 차지했고, 아바타는 촬영, 미술상 등 3관왕을 차지했습니다.

▶ 윤증현 "금리 인상 시기 아니다"
이번주 금융통화위원회를 앞두고 윤증현 재정부 장관은 금리를 인상할 시기가 아니라는 것이 정부의 확고한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 강원 영동 대설…중부도 내일 밤 눈
강원 영동지방 대설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모레까지 최고 50cm 폭설이 예상됩니다. 서울과 중부 지방도 내일 밤 많은 눈이 예상됩니다.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