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얼짱’ 강혁민 “성형 부작용 영상 올렸다 병원서 각서+협박과 소송까지...도움 받겠다”
입력 2023-03-01 10:08 
얼짱출신 강혁민이 성형 부작용 호소와 함께 이후 일어난 일들에 대해 밝혔다. 사진=강혁민 유튜브 캡처
얼짱출신 강혁민이 성형 부작용 호소와 함께 이후 일어난 일들에 대해 밝혔다.

그는 혼자서 감당하기에 너무 벅찬 일들이 있어서 지금 저의 현재 상황을 알려드리고 여러분에게 도움을 청하고자 이 글을 적게 되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재작년부터 한 성형외과로부터 지속적인 협박과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 처음 그 성형외과로부터 연락을 받은 건 재작년 저의 한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나서였다”라며 평소에 제가 한 성형이나 시술에 장단점을 알려드리거나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솔직하게 공유해왔다. 성형 부작용에 시달리는 사연 또한 많은 분이 보내주셨고, 저 또한 성형 부작용을 경험한 적이 있기 때문에 그 사연들에 있어 더 공감되었다”라고 털어놨다.

더불어 많은 분이 성형할 때 신중히 하셨으면 좋겠다 싶어 한 영상을 제작 후 업로드하였다. 그 영상을 보신 구독자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그 영상 내용은 ‘나도 성형 부작용을 경험한 적이 있다라는 내용”이라며 10년 전쯤 턱 보형물 시술 후 보형물이 고정되지 않고 자꾸 움직였고 병원 측에 연락을 해도 연락을 회피하여 결국 다른 병원에서 보형물을 제거하였다. 부작용을 겪어 보니 심적으로 여러모로 굉장히 힘들더라”라고 토로했다.


또한 성형수술을 무조건적으로 권하는 게 아니었고 앞으로 성형수술을 하는 분들이 조심하길 바라는 마음 하나로 찍은 영상이기에 병원 이름이나 초성 같은 건 하나도 발설한 적이 없었다”라며 영상이 올라간 후 병원 측에서 삭제하라는 내용증명서가 날라왔다. 이후 연락하니 ‘내가 영상을 삭제하지 않으면 고소하겠다라고 이야기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구독자들을 다치게 하고 싶지 않아 영상을 비공개처리 했다. 허나 또 연락이 와 성형부작용 사실을 발설하지 않겠다는 각서를 요구했다”라며 각서는 작성하지 않았고, 6달 후 비공개 처리되었던 그 영상을 발견하고 병원과 부작용 관련된 부분을 모두 삭제한 뒤 윤곽에 대한 Q&A와 지방이식 후기, 그리고 ‘성형수술할 때는 잘 알아보고 신중히 했으면 좋겠다라는 부분만 남겨놓고 댓글도 모두 삭제한 후 다시 공개하였다. 그러자 병원에서는 다시 제게 내용증명을 보내왔다”고 언급했다.

강혁민은 급기야 협박 메일을 계속해서 보내오기 시작했다. 하지만 답장을 하지 않았다”라며 그러다 어느날 갑자기 송금이 되지 않았다. 은행에 문의한 결과, 제 통장이 법원에서 압류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그리고 확인한 결과 병원에서는 제가 모르는 사이에 7,000만 원이라는 민사소송을 걸었고 재판이 일어났던 것을 뒤늦게 알게 되었다”고 토로했다.

더불어 단 한번도 병원에 보상을 요구하거나 돈을 받은 적이 없다. 이것은 명백히 기업의 갑질이다”라며 가해자에 의한 피해자 인권 무시라고 생각한다. 이제는 더 이상 참을 수도 없고 지금까지 계속 당하기만 해준 것이 후회가 된다”고 속내를 드러냈다.

끝으로 지금 제게 있는 무기는 진실이다. 그 진실은 통한다고 믿는다. 글에서 말한 것처럼 해당 병원에서 제출한 자료들을 모두 반박할 수 있고 병원과 나눈 녹취와 메일 또한 모두 갖고 있다”알렸다.

이어 저와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 법에 대해 잘 아시는 분, 또 법조계에서 종사하신 분들도 좋고 힘이 돼주시고 이길 수 있다면 그 어떤 도움이라도 받겠다”라며 저는 더 이상 이 부조리함에 당하고 싶지 않다. 꼭 이기고 싶다”고 각오를 전하며 영상을 마무리 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