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프레스룸] NEW3 : 튀르키예 규모 7.8 강진 / 안철수 공개 일정 잠정 중단 / 조국, SNS 재개?
입력 2023-02-06 16:27  | 수정 2023-02-06 16:44
<튀르키예 규모 7.8 강진…사망자 200명 육박>
튀르키예에 규모 8에 가까운 대형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200명에 육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지 시각 오늘 새벽 4시쯤 튀르키예 남부 도시 가지안테프에서 약 33km 떨어진 내륙에서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해, 튀르키예인 최소 76명 이상, 시리아인 99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망자가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외교부는 "우리 국민은 지진 발생 지역에 거의 거주하지 않는다"며 "현재까지 우리 국민 피해는 파악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尹 비판에…안철수 공개 일정 잠정 중단>
대통령실에 이어 윤석열 대통령마저, 안철수 의원의 이른바 ‘윤안연대 발언에 대해 "극히 비상식적 행태"라고 지적했습니다.
앞선 대통령실의 비판엔 "윤 대통령이 직접 한 비판이 아니"라며 "대통령실의 선거 개입"이라고 반발했던 안 의원, 윤 대통령의 직접 비판에 공개 일정을 잠정 중단했는데요.
자세한 소식 잠시 뒤 전해드립니다.

<조국 인스타 시작?…조민, 얼굴 공개하고 작심 발언>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입시비리와 감찰무마 혐의로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 받은 직후 조 전 장관의 것으로 추정되는 인스타그램 계정이 새롭게 생겨, 지지자들의 응원 댓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장녀 조민 씨도 얼굴을 공개하고 인터뷰에 나서며 검찰과 언론을 향한 작심 발언을 쏟아냈습니다.
자세한 소식 잠시 뒤에 전해드립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