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민통합위원회, 자립준비청년과 간담회 "사회 주역될 때까지 응원"
입력 2023-01-18 10:51  | 수정 2023-01-18 14:26
자립청년들과 간담회를 갖는 김한길 위원장 (출처 : 국민통합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위원장 김한길)가 설 명절을 앞둔 오늘(18일) 오전 자립준비청년이 설립한 사회적기업 ‘브라더스키퍼'를 방문하여 자립지원 및 교육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립준비청년들과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번 방문은 ‘청년과 ‘사회적 약자를 2023년 핵심 주제로 선정한 국민통합위원회의 새해 첫 현장행보로, 윤석열 대통령의 ‘자립준비청년들의 평등한 기회 보장에 대한 의지에 따라 자립준비청년들이 사회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겪고 있는 현실적 어려움에 대해 경청하고, 정부와 사회의 역할에 대해 청년들과 함께 고민하기 위해 추진했습니다.

김한길 위원장은 간담회에 앞서 실내 벽면 녹화사업 등 사업현장을 둘러보며 브라더스키퍼의 주요 사업들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김 위원장은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안정적 일자리 창출과 자립 지원이라는 창업 취지를 듣고 직원들을 격려했으며, 이러한 기업들이 많이 설립되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습니다.


간담회에서 자립준비청년들은 그간 겪었던 어려 던 어려움과 정부와 사회 지원 중 아쉬운 부분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얘기했는데, 특히, 주거·교육·소득 지원 뿐 아니라 가족과 같은 심리적 지지기반이 절실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위원장도 이에 공감하며, 공동체가 자립준비청년들에게 따뜻한 사회적 가족이 되려면 무엇을 해야하는지 귀기울일 것”을 약속하고 ”자립준비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당당한 주역이 될 때까지 아낌없이 응원하겠다”고 했습니다.

또 김 위원장은 자립준비청년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기 바라는 마음으로 과일과 떡국 떡, 약과 등이 들어있는 설 선물꾸러미를 전달했습니다.

[ 신재우 기자 shincech@mbn.co.kr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