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10-02-28 11:54  | 수정 2010-02-28 11:54
▶ 칠레 8.8 강진…"300명 이상 사망"
칠레에 규모 8.8의 강진이 발생해 지금까지 최소 3백명 이상 숨진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칠레 대통령은 국가 대재난을 선포했습니다.

▶ "연락 두절 한인 13명 모두 무사"
외교통상부는 연락이 끊겼던 콘셉시온 지역 거주 한인 13명 모두 무사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 하와이 '경보' 해제…일본 초비상
칠레 지진으로 하와이에 내려졌던 쓰나미 경보는 다행히 우려했던 피해가 발생하지 않아 바로 해제됐습니다. 하지만, 일본은 높이 3m 의 해일이 예상되는 등 초비상이 걸렸습니다.

▶ "6자회담 이르면 3월 재개 전망"
정부 고위 당국자는 "최근의 정황증거를 볼 때 조만간 6자회담이 재개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 시기에 대해서는 3월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 '피겨 여왕' 김연아 매혹의 갈라쇼
올림픽 금메달을 딴 '피겨 여왕' 김연아가 갈라쇼를 통해 팬들을 매혹시켰습니다.

▶ 밴쿠버 동계 올림픽 내일 폐막
전 세계인의 겨울 축제, 밴쿠버 동계올림픽이 17일 동안의 열전을 마치고 내일(1일) 폐막합니다. 다음 동계올림픽은 4년 후 러시아 소치에서 열립니다.

▶ '하이패스' 사고 도로공사 책임
하이패스 차단기가 작동하지 않아 운전자가 차에서 내렸다가 사고가 났다면 운전자 뿐 아니라 도로공사 측에도 일부 책임이 있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 현직 경찰관 자택에서 목매 자살
서울 영등포경찰서 형사과 소속 현직 경찰관이 지난 26일 경기도 고양시 집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