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민주 "윤 대통령, 빙하타고 나타난 냉동인간?"
입력 2023-01-11 08:18  | 수정 2023-01-11 08:53
사진 = 이경 상근부대변인 페이스북, 연합뉴스
이경 상근부대변인 "국가지도자의 무능과 무식은 자랑 아니다"

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새벽 5시에 일어나 조간신문을 읽는 분이 맞냐"면서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이경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국가지도자의 무능과 무식은 자랑이 아니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내고, 이 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지난 5일 교육부·문체부 2023년 업무보고 자리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발언한 '국어 교과서는 시 읽고 느낌 적는 교과서를 만들라', '역사 교과서는 시청각 자료, 다큐멘터리를 보게 해야 한다' 등을 언급했습니다.

이어 "빙하 타고 내려온 냉동인간인가? 과거에서 날아온 시간여행자인가? 새벽 5시에 일어나 조간신문을 읽는 분이 맞는가?"라고 반문했습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이 당당하게 주장한 것들은 이미 10~20년 전부터 학교 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다"며 "'집이 없어서 청약통장 못 만들었다', '2~3년 후에 구인·구직 앱이 나온다'는 수준에서 조금도 나아지지 못한 것 같아 참담하다"고 직격했습니다.

이 부 대변인은 "본인의 무지에도 당당한 윤석열 대통령의 자존감은 높이 평가한다"며 " 그러나 국가의 운명을 결정하는 국가지도자의 무능과 무식은 자랑이 아니다"라고 거듭 비판했습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은 교과교육을 지적하기 전에 최소한 교과서부터 살펴보고, 교육전문가들의 의견을 경청하라"면서 "이러고서 무슨 교육개혁을 한다는 말이냐"고 꼬집었습니다.

끝으로 "무능의 문제점은 본인이 그것을 인식할 능력이 없다는 데 있다고 한다. 국가지도자가 자신의 무능을 인식하지 못 한다면 국가의 미래는 어둡다"고 덧붙였습니다.

[최유나 디지털뉴스 기자 chldbskcjstk@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