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출시한 애플 아이폰 구입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 10명 가운데 6명 가까이 SK텔레콤으로부터 번호 이동한 고객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아이폰은 SK텔레콤 가입자 유치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는데, 전체 10명 가운데 6명 가까이에 달하는 55.7%가 직전 SK텔레콤 가입자였습니다.
아울러 10명 가운데 5명 정도는 아이폰 이전에 삼성전자 휴대전화를 사용했던 고객으로 조사돼 KT-애플 연합이 각각 국내 이동통신과 휴대전화 제조업 1위 업체인 SK텔레콤-삼성전자의 아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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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아이폰은 SK텔레콤 가입자 유치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는데, 전체 10명 가운데 6명 가까이에 달하는 55.7%가 직전 SK텔레콤 가입자였습니다.
아울러 10명 가운데 5명 정도는 아이폰 이전에 삼성전자 휴대전화를 사용했던 고객으로 조사돼 KT-애플 연합이 각각 국내 이동통신과 휴대전화 제조업 1위 업체인 SK텔레콤-삼성전자의 아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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