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영상) 출동 중 우연히 발견한 불길…경찰관들이 큰 사고 막았다
입력 2022-12-21 13:16  | 수정 2022-12-21 13:58
빌라 앞 쓰레기통에 붙은 불길을 진압하는 경찰관 / 사진=경찰청 유튜브
빌라 앞 쓰레기통서 불길 치솟아
망설임 없이 소화기로 화재 진압

한 빌라 앞 쓰레기통에서 시작된 불길을 우연히 발견한 경찰관들이 신속하게 화재를 진압해 피해 확산을 막았습니다.

어제(20일) 경찰청 유튜브에는 '신고 출동 중 발견한 수상한 불길?! 다급히 소화기 꺼내 든 경찰관들'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소화기로 불을 진압하는 경찰관 / 영상=경찰청 유튜브

영상에 따르면 실종 신고를 받고 출동 중이던 경찰관들은 도로 왼편의 한 빌라 앞에서 화재 현장을 목격했습니다. 이들은 빌라 앞에 즉시 순찰차를 댄 뒤 다른 순찰차에 상황을 알렸습니다.

그리고는 한 경찰관이 순찰차에 있던 소화기를 꺼내 망설임 없이 불이 난 쓰레기통 앞으로 가 소화기를 분사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소화기는 이내 소진됐고 잡히는 듯했던 불길도 다시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쓰레기통 바로 근처에는 주차된 차량까지 있어 불이 옮겨 붙을 위험도 있었습니다. 경찰관은 다급히 근처 식당에 달려가 소화기를 빌렸습니다.

다행히 그동안 또 다른 동료 경찰관이 다른 곳에서 소화기를 빌려와 불길을 빠르게 진압했고, 이후 소방서와 협조해 잔불 진화까지 마쳤습니다. 이들의 신속한 대응으로 큰 화재 사고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주저하지 않고 불길 진압에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경찰 분들 멋지다" 등의 격려를 보냈습니다.

[김윤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kyanna1102@naver.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