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뉴스 - 10월 28일 낮 12시
입력 2022-10-28 12:00  | 수정 2022-10-28 13:34
▶ 미국 "북한 핵 공격시 김정은 정권 종말"
미국 정부가 북한이 미국이나 동맹국에 핵공격을 가하면 김정은 정권의 종말을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미국은 북한과 중국, 러시아의 핵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 일본, 호주를 포함하는 인도·태평양 안보를 위한 4자 협의체 구성 필요성도 거론했습니다.

▶ 푸틴 "우크라에 무기 제공하면 관계 파탄"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제공할 경우 한국과 러시아 관계가 파탄 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살상 무기 등을 우크라이나에 공급한 적이 없다"며, "어디까지나 우리 주권의 문제"라고 강조했습니다.

▶ 윤, '심야 술자리' 의혹에 "저급하고 유치"
윤석열 대통령은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제기한 청담동 심야 술자리 의혹에 대해 "저급하고 유치한 가짜뉴스 선동은 국민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민주당이 감사원법을 개정하는 이른바 '감사완박법' 추진에 대해 "우리 정부는 감사원의 감사활동에 대해 관여하거나 개입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 유럽, 또 자이언트스텝…미, 첫 플러스 성장
유럽중앙은행이 기록적인 인플레이션에 대처하기 위해 기준금리를 한 번에 0.75%포인트 인상하는 자이언트스텝을 두 달 연속으로 단행했습니다.

미국은 지난 3분기에 올해 첫 플러스 성장을 기록했지만, 소비 증가세가 둔화하면서 경기침체 공포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 "강남권도 집 안팔려"…매매지수 80선 붕괴
집을 팔 사람은 많은데 살 사람은 더욱 줄어들면서 서울 강남권 아파트마저 매매수급지수가 80선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번주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는 75.4로 지난주 보다 0.6포인트 떨어졌고, 강남 4구가 있는 동남권의 매매수급지수는 79.4를 기록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