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산하면서 비대면으로 함께 운동하는 '버추얼 크루(Virtual Crew)'가 새로운 트렌드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기업들도 '버추얼 크루 마케팅'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암웨이는 메타버스 기반 스마트 바이크 '25센트 라이드'를 활용해 메타버스 커뮤니티에서 함께 운동하면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고, 그룹 미션을 통해 유대감을 쌓는 등 버추얼 크루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1일엔 25센트 라이드 출시 1주년을 맞아 온라인 공간에서 만나던 크루들이 오프라인 현장에서 만나 다 같이 스피닝을 즐기는 행사도 진행했습니다.
▶ 인터뷰 : 류정국 / 한국암웨이 팀장
- "저희가 운동을 할 때 혼자 하게 되면은 굉장히 지치고 지속적으로 하지 못하는데 함께 운동한다면 커뮤니티가 지속할 수 있고 더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크루는 SNS나 앱을 통해 모여 함께 운동을 즐기는 소모임으로 버추얼 크루는 온라인 상에서 서로 만나 운동을 즐기는 모임을 뜻합니다.
이에 발맞춰 기업들도 '버추얼 크루 마케팅'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암웨이는 메타버스 기반 스마트 바이크 '25센트 라이드'를 활용해 메타버스 커뮤니티에서 함께 운동하면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고, 그룹 미션을 통해 유대감을 쌓는 등 버추얼 크루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1일엔 25센트 라이드 출시 1주년을 맞아 온라인 공간에서 만나던 크루들이 오프라인 현장에서 만나 다 같이 스피닝을 즐기는 행사도 진행했습니다.
▶ 인터뷰 : 류정국 / 한국암웨이 팀장
- "저희가 운동을 할 때 혼자 하게 되면은 굉장히 지치고 지속적으로 하지 못하는데 함께 운동한다면 커뮤니티가 지속할 수 있고 더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크루는 SNS나 앱을 통해 모여 함께 운동을 즐기는 소모임으로 버추얼 크루는 온라인 상에서 서로 만나 운동을 즐기는 모임을 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