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모레까지 전국 눈비…강원 산간 많은 눈
입력 2010-02-10 19:23  | 수정 2010-02-10 19:23
사흘째 겨울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비나 눈은 모레까지 이어지겠는데요,
중부지방은 밤사이 일시적으로 그치겠지만,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겠습니다.
특히, 강원 산간에는 지금까지 10센티미터가 넘는 눈이 내리면서 대설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앞으로 더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레이더>레이더 영상부터 보시겠습니다.

지금은 비구름이 약해지면서 일부 지역에만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강원 산간으로는 여전히 눈이 내리고 있는데요,

기상도>오늘 밤부터 강원산간의 눈은 점차 강해져 모레까지 매우 많은 눈이 오겠고, 내일 오전에 서울·경기를 비롯한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지방에 대설주의보가 예상돼 피해가 없도록 미리 대비하셔야 되겠습니다.

이번 비는 제주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다소 많은 양이 예상되는데요,

예상강우량>앞으로 제주에는 최고 60밀리미터, 강원 영동과 남부지방에는 최고 30밀리미터가 내리겠고, 중부지방에는 5 에서 20밀리미터의 비가 오겠습니다.

예상적설량>비와 함께 강원 산간에는 대설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최고 30센티미터의 폭설이 예상 되고요, 내일 오전에는 중부와 경북 북동 산간에 대설특보가 확대될 것으로 보여 주의하셔야 되겠습니다.

내일 최저>내일 아침 서울 0도, 광주 5도, 부산 6도로 오늘보다 낮겠습니다.

내일 최고>한낮에도 서울 1도, 전주 5도, 부산 7도로 오늘보다 2~3도가량 낮겠습니다.

주간 날씨>금요일까지는 전국에 비나 눈이 내리겠지만, 그 이후에는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명시경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