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전국 흐리고 곳곳 비…안개 주의
입력 2010-02-10 07:50  | 수정 2010-02-10 09:56
오늘 아침, 하늘이 잔뜩 흐립니다.
지금은 영동과 충청 이남에 약한 이슬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비는 전국에 확대되겠고, 주부지역은 밤사이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겠지만, 남부지역에는 내일까지 계속되겠습니다.

예상 강우량> 비는 주로 남부지역에 집중되겠는데요. 내일까지 제주에 최고 60밀리미터, 그 밖의 남부에는 최고 40밀리미터가 내리겠고,

예상 적설량> 산간지역에는 최고 20센티미터의 눈이 쌓이는 곳도 있어서, 피해 없게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또 오늘 출근길은 짙은 안개가 끼어 있는데요. 충청과 호남을 중심으로 1킬로미터 앞이 겨우 보일 정도로 시야가 부연 상황입니다. 차간거리 넓게 하시면서 사고 나지 않게 조심하셔야겠습니다.

기상도> 다음은 자세한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 온종일 궂은 날씨가 이어지겠고, 낮에도 안개가 남아있겠습니다.

현재 기온> 현재, 서울 영상 4도, 광주는 10도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 조금 높고요.

오늘 한낮> 한낮이면 서울 영상 6도, 남부지역은 10도 안팎으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해상 날씨> 해상에도 이따금 눈비가 내리겠고, 물결은 최고 4미터로 제법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 날씨> 남부지역에는 금요일까지 눈비가 계속되겠는데요. 다행히 설 연휴에는 대체로 맑은 하늘이 이어지겠습니다. 귀성, 귀경길에 날씨로 인한 불편은 없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이호원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