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Z세대 명절' 다가온다…핼러윈 특수 노리는 유통가
입력 2022-10-12 22:02 
[사진 출처 = 아성다이소 홈페이지]

'MZ(밀레니얼+Z)세대 명절'로 불리는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로 MZ세대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서구에서 유래한 핼러윈데이는 매년 10월 31일 유령이나 괴물 등 분장을 하고 즐기는 축제로, 현재는 전 세계 젊은이들의 축제로 자리잡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핼러윈 시즌을 맞아 신제품 '포켓몬 몬스터볼 피자'를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포켓몬 몬스터볼 피자는 유명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의 몬스터볼을 형상화한 피자다. 페퍼로니와 리코타 치즈를 반반 토핑했고, 리얼 불고기 토핑도 함께 더해졌다.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도 핼러윈 관련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는 '블랙글레이즈드 라떼', '할로윈 초코 헤이즐넛 프라푸치노', '할로윈 매직 유스베리티' 등 할로윈 무드를 녹인 음료 3종을 출시하고 다음달 1일까지 핼러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블랙글레이즈드 라떼는 진한 커피와 글레이즈드 크림, 치즈 풍미의 스타벅스 아인슈패너다. 할로윈 초코 헤이즐넛 프라푸치노에는 강아지 초콜릿 토핑을 추가해 할로윈 무드를 더했다. 할로윈 매직 유스베리티는 흘러내리는 복분자 드리즐이 마녀가 제조하는 물약처럼 으스스하게 보이는 할로윈 음료다.
스타벅스 핼러윈 프로모션 음료. [사진 출처 = 스타벅스]
할리스는 '좀비 퐁당 딸기 할리치노'와 귀여운 호박 마녀가 그려진 '더블치즈 뚱카롱' 신메뉴 2종을 내놓았다.
오는 14일부터 선보이는 좀비 퐁당 딸기 할리치노는 딸기와 우유를 듬뿍 넣어 달콤하고 부드러운 딸기 라떼 맛을 느낄 수 있다. 할로윈 무드에 잘 어울리는 빨강과 보라색의 조합이 특징이며, 휘핑크림 위에 좀비 팔과 눈알 모양의 초콜릿 토핑을 얹었다. 더블치즈 뚱카롱은 체다치즈와 고다치즈로 만든 버터크림으로 진한 치즈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메가커피도 핼러윈 시즌 메뉴로 '유니콘 프라페', '마녀의 비밀 티플레저', '밀크 몬스터 도넛' 등 3종 메뉴를 선보인다.
유니콘 프라페는 보라색과 분홍색의 몽환적인 비주얼과 간간이 느껴지는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마녀의 비밀 티플레저는 프루티 베이스에 라벤더 티백이 조합됐고, 여기에 탄산캔디가 어우러져 달콤하면서 톡톡 튀는 맛을 느낄 수 있다. 밀크 몬스터 도넛에는 빵 사이로 부드러운 우유 크림을 채웠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중앙 분수광장에 조성된 6m 규모의 대형 고스트 더쿠 조형물. [사진 출처 = 신세계사이먼]
핼러윈 체험 행사도 열린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웃렛은 오는 30일까지 '핼러윈 캐릭터 유니버스'를 진행한다. 여주 프리미엄 아웃렛은 미국의 클래식한 펌킨 농장을 콘셉트로 공간을 연출하며, 이스트(EAST) 광장에는 6m 규모의 대형 고스트 더쿠 조형물을 설치했다.
파주 프리미엄 아웃렛에서는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빌리프와 함께 유할로윈 콘셉트의 체험공간을 조성했다. 시흥 프리미엄 아웃렛에는 지난 8월 젤리크루와 공동으로 진행한 국캐대표 선발전에서 톱(TOP)10에 선정된 캐릭터를 대형 조형물로 만나볼 수 있다. 부산 프리미엄 아웃렛 중앙 분수광장에도 6m 규모의 대형 고스트 더쿠 에어벌룬을 설치했다.
핼러윈 파티 용품 기획전도 이어진다. 아성다이소는 핼러윈 파티를 겨냥해 파티용품·캠핑용품·캐릭터용품 등 총 200여종 상품을 선보인다.
파티용품은 실내 공간에서 핼러윈 파티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핼러윈 프린팅 파티커튼'과 '핼러윈 박쥐호박 커튼' 등을 판매한다. 코스튬 용품은 아동용, 성인용, 반려동물용 등으로 구성해 온 가족이 핼러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캠핑용품은 캠핑램프, 장식용품 등으로 구성했다.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