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4시 주요뉴스
입력 2010-02-07 03:23  | 수정 2010-02-07 03:23
▶ 오늘 기온 올라 '일교차 커'…당분간 포근
입춘 한파가 걷히고 전국이 영상의 날씨를 회복합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낮기온이 더 오르겠고, 포근한 날씨는 당분간 이어지겠습니다.

▶ 왕자루이 방북…김정일 만날 듯
북한의 6자회담 복귀 문제 등을 조율하기 위해 왕자루이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장이 평양에 도착했습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면담이 이뤄질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됩니다.

▶ 정부, 금강산 실무회담 예정대로 개최
정부는 북측이 보낸 금강산 실무회담 대표단 명단을 수용했습니다. 내일(8일)은 개성에서 개성관광과 금강산관광 재개를 위한 남북 실무회담이 열릴 예정입니다.

▶ 북한 억류 로버트 박 미국 귀환
북한에 잡혀 있던 재미교포 대북 인권운동가인 로버트 박이 억류 43일 만에 석방돼 미국으로 돌아갑니다.


▶ 유럽발 위기…미국·일본도 비상
유럽에서 시작된 재정위기가 미국과 일본으로 번져갈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 미국과 일본의 GDP 대비 재정적자 비율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나 우려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 도요타 또 사과…추가 결함 보고
도요타 사장까지 나서서 리콜 파문에 사죄했지만, 사태는 갈수록 확대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결함 외에도 또 다른 차량 결함이 보고되는 등 파문이 그치지 않고 있습니다.

▶ 정 총리 해임안 정치권 새 변수
야권이 세종시 수정안과 관련해 정운찬 총리 사퇴를 거듭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친박계도 야권이 총리 해임안을 낼 경우 동조할 수 있다는 뜻을 내비치고 있어 정국의 새 변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