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박보검·박서준→하정우·신애라도 떠났다…여행 예능 대전[MK픽]
입력 2022-10-02 07:02 
‘무작정 투어-원하는대로’. 사진 ㅣMBN
깊어가는 계절, 가을이다. 이럴 때면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욕구가 더욱 꿈틀거린다. 코로나 엔데믹 시대, 거리두기는 해제됐지만 여전히 장거리 여행은 조심스럽다. 특히 해외여행에 대한 갈증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스타들이 대신 떠나주는 방구석 랜선 여행이 주는 힐링과 행복감은 기대 이상이다. 여행 갈증 시대에 오아시스 같은 매력으로 다가온다. 최근엔 빅스타들이 여행 예능으로 몰리면서 글로벌 인기는 물론 진솔하고 인간적인 모습까지 볼 수 있어 보는 재미가 더 쏠쏠하다.
유럽으로 캠핑 여행을 다녀온 유해진 진선규를 비롯해 하정우 박보검 주지훈 지창욱 신애라 박하선 등 예능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스타들도 짐을 꾸렸다.
지난달 28일 종영한 tvN ‘텐트 밖은 유럽은 지친 일상에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했다. 8박 9일간 스위스, 이탈리아의 캠핑장을 다니며 자유롭게 캠핑하는 이야기를 담은 이 프로그램은 동물 소리에 불면의 밤을 보내고, 멧돼지가 출몰하는 등 일상에선 경험할 수 없는 짜릿한 해방감과 아름다운 스위스 알프스산맥 아래 펼쳐진 에메랄드빛 호수도 아낌 없이 보여줬다. 낯선 땅에서 벌어지는 유해진 진선규 박지환 윤균상 4인방의 좌충우돌 에피소드는 매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겼다.
현재 방송 중인 MBN ‘무작정 투어-원하는대로는 스타들의 내맘대로 여행이라는 점에서 대리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신애라·박하선이 매주 새로운 여행 친구들과 길을 떠난다. 첫회에는 신애라의 절친 윤유선·오연수·최지우의 ‘무작정 투어를 담았는데 목적지와 숙소를 제외한 모든 일정을 현장에서 직접 정하며 예측불허 여행의 재미를 안겼다. 장애물과 변수로 인해 시시때때로 바뀌는 계획과 이에 따른 진짜 반응과 뜻밖의 웃음이 관전포인트다.
‘청춘MT. 사진 ㅣ티빙
지난달 9일부터 공개 중인 티빙 오리지널 예능 ‘청춘MT는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이태원 클라쓰, ‘안나라수마나라 출연 배우들이 떠난 연합 MT를 담았다. 글로벌 OTT 플랫폼을 통해 미국·유럽·아시아 등 총 150여개국에서 공개되고 있는 가운데, 박보검 박서준 지창욱 안보현 등 ‘월클 배우들이 출연한다.
이 프로그램의 글로벌 인기는 뜨겁다. 싱가폴,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에 송출되는 글로벌 OTT 플랫폼 Viu(뷰)에서 전체 콘텐츠 중 톱10위권 안에 들었고.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에서 공개되는 Rakuten Viki(라쿠텐 비키)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하정우, 주지훈, 여진구, 샤이니 민호도 바쁜 스케줄을 쪼개 여행 예능으로 뭉친다. 이들은 현재 뉴질랜드에서 프로그램을 촬영 중에 있다. 현지 목격담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 OTT 편성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찐친 이상 출발 : 딱 한 번 간다면. 사진 ㅣMBN
대학교 동문이자 작품을 통해 인연을 맺은 청춘 배우 6명도 함께 여행을 떠난다. SBS 새 예능 ‘찐친 이상 출발 : 딱 한 번 간다면에는 배우 이규형, 이상이, 이유영, 임지연, 엑소의 수호, 차서원이 출연한다. 이들은 한국예술종합학교 동문이다. 영화, 뮤지컬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인연도 있다.
첫 여행지로 낙점된 곳은 호주 퀸즐랜드. 이들은 하늘과 바다를 넘나드는 역동적인 액티비티, 열대우림의 신기한 동물들과 교감을 느끼며 환상적인 풍광과 낭만을 즐긴다. ‘정글의 법칙 등을 기획·연출한 이지원 PD가 연출을 맡았다. 10월 중 첫 선을 보인다.
‘이젠 날 따라와. 사진 ㅣtvN
지난달 23일부터 공개된 tvN 여행 리얼리티 프로그램 ‘이젠 날 따라와는 MBC ‘아빠! 어디가? 등에 출연했던 이종혁과 이준수, 윤민수와 윤후, 추성훈과 추사랑, 이동국과 이재시가 출연한다. 아이들이 이제는 아빠를 데리고 여행을 떠난다는 역발상 콘셉트다.
전성호 PD는 조카 같던 친구들이 바르게 잘 성장해 있기를 바라고 궁금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획했다”며 그냥 여행기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많이 배우게 된다”고 했다. 매주 금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캠핑을 결합한 캠핑 여행 예능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채널A와 ENA에서 방송되고 있는 ‘배우는 캠핑짱은 배우들이 게릴라 캠핑장을 운영하며 다양한 손님을 만난다. 프로그램 제목처럼 손님들과 서로 대화를 나누며 ‘인생을 배우는 모습을 담는다.
누아르 배우 3인방 박성웅, 신승환, 홍종현이 ‘배우는 캠핑짱을 만나 연장 대신 프라이팬과 뒤집개를 들고 나선다. 캠핑장의 어엿한 사장님으로서 손님들을 위한 웰컴푸드를 준비하는 배우들의 색다른 면모가 낯설지만 흥미롭게 다가온다.

정은하 PD는 다양한 사람이 가까이서 모여 사람 이야기를 하는 프로그램이면 좋겠단 생각에서 캠핑장이라는 공간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tvN ‘바퀴 달린 집은 오는 21일 오후 8시 50분 시즌4로 돌아온다. 바퀴 달린 집을 타고 전국을 유랑하며 소중한 이들을 초대해 하루를 살아보는 리얼리티 예능으로 지난 1월 시즌3까지 방영됐다.
시즌4에는 여진구, 임시완, 공명에 이어 로운이 ‘새 막둥이로 합류한다. 로운은 요리와 정리 정돈이 탑재된 살림꾼 막내로 변신, 두 형님 성동일, 김희원과는 어떤 케미스트리를 선보일지 기대를 높인다.
코로나 여파로 종영했던 KBS2 예능 프로그램 ‘배틀트립도 2년 6개월 만에 재개된다. 최근 베트남에서 첫 촬영을 마치고 15일 밤 10시 35분 시청자를 찾아간다. 시즌2 MC로는 성시경, 이용진, 허경환, 이미주를 발탁했다.
제작진은 전문가 못지않은 여행 노하우를 보유한 성시경과 이용진, 허경환, 이미주와의 신선한 케미로 신뢰감과 재미를 동시에 불어넣을 예정”이라며 완벽하게 설계한 여행 코스 정보로 엔데믹 시대 여행의 길잡이가 되어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