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굿모닝MBN 날씨] 청명한 가을 날씨…큰 일교차 유의
입력 2022-09-26 07:49  | 수정 2022-09-26 08:13
<1>월요일인 오늘도 완연한 가을을 만끽하기 좋겠습니다. 구름 사이로 높고 푸른 하늘이 드러나면서 서울이 낮 동안 26도로 활동하기 무난하겠습니다.

<2>그래도 아침공기는 꽤 쌀쌀합니다. 오늘 서울이 15.3도 강원 양구는 10도 선에서 출발했는데요, 오후가 되면 일제히 25도 안팎까지 크게 오르겠습니다. 나오실 때 옷차림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위성>위성영상입니다. 오늘은 전국에 구름의양이 좀 많겠는데요, 대기질은 무난하겠습니다.

<기상도>중부내륙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는 아침안개가 짙겠습니다. 전국의 자외선 지수는 높음에서 보통 단계를 보이겠고, 남해안은 낮 동안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현재기온입니다. 서울 14.9도 대전과 대구 15도선에서 출발하고 있고요,

<최고>낮 기온은 대전 25도 광주 23도 부산 24도 등으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주간>내일 영남해안과 제주에는 약하게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생활정보>말도 살이 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입니다. 가을철에는 식욕이 왕성해지면서 체중이 불어나기 쉬운데요. 오늘은 가을 제철 음식 중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가을을 대표하는 해산물, 대하입니다. 대하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고요, 또, 고등어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중 건강한 지방 섭취를 하는데 좋습니다. 이렇게 식이조절을 하게 되면 칼슘이 부족해 질 수 있는데, 이럴 때 굴을 챙겨드시면 영양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정예은 기상캐스터)
#MBN #날씨 #굿모닝MBN #가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