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갓세븐 ‘앙코르’, 팬사랑 가득 담은 최고의 팬송 등극
입력 2022-09-22 14:22 
갓세븐 ‘앙코르’, 팬사랑 가득 담은 최고의 팬송 1위
그룹 갓세븐 (GOT7)의 ‘앙코르 (Encore)가 ‘팬 사랑 가득 담은 최고의 팬송으로 등극했다.

스타팬덤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는 지난 9월 6일부터 9월 20일까지 총 2주간 ‘팬 사랑 가득 담은 최고의 팬송이라는 제목으로 투표를 실시했다.

이번 투표에서 ‘글로벌 아티스트 그룹 갓세븐 (GOT7)의 ‘앙코르 (Encore)가 총 43.88%의 득표율로 ‘팬 사랑 가득 담은 최고의 팬송 1위를 차지했다.

갓세븐의 ‘앙코르 (Encore)는 2021년 2월 깜짝 발매된 디지털 싱글이다. 멤버 진영이 작사와 작곡을 맡아 남다른 의미를 더한 ‘앙코르 (Encore)는 공식 팬클럽 애칭인 ‘아가새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담긴 곡으로 팬들을 위해 계속 노래하고 싶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감각적인 비트 그리고 갓세븐 일곱 멤버의 감미로운 음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앙코르 (Encore)는 아름답고 애틋한 가사로 감수성을 자극한다. 또한 곡 마지막에 ‘앵콜을 외치는 팬들의 목소리는 다음 곡이 나올 것만 같은 깊은 여운을 선사하며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특히 ‘앙코르 (Encore)는 바쁜 일정을 소화하는 와중에도 갓세븐 멤버들이 앨범 제작 전반에 적극 참여해 ‘가요계 대표 팬 사랑꾼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소속사와 계약 만료가 되었지만 앞으로도 지금처럼 팬들과 함께 하겠다는 약속을 믿어달라는 의미로 이를 지키고자 의기투합해 발표된 곡인 만큼 갓세븐의 끈끈한 팀워크와 남다른 팬사랑을 느낄 수 있는 선물같은 곡이다.

그간 다수의 곡을 통해 수준급 역량을 뽐냈던 멤버 진영이 작사, 작곡을 맡아 갓세븐만의 음악적 감성을 담아내는 한편 마크가 총괄 프로듀서로 나선 뮤직비디오는 멤버들의 다채로운 매력과 콘서트 현장 등을 감각적으로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김승진 MBN스타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