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9월 16일 뉴스7 예고
입력 2022-09-16 18:00  | 수정 2022-09-16 18:10
<이원석 임명 재가…전 정권 수사 탄력>

▶ 이원석 임명…검찰, '성남FC' 수사 개시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16일)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과 함께 이원석 검찰총장에 대한 임명을 재가했습니다.
검찰은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두산건설과 성남FC, 성남시청 사무실 등 20여곳을 대대적으로 압수수색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수사에 본격적으로 나섰습니다.

▶ 역무원 살해범 영장심사…사회안전망 '구멍'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당역에서 여성 역무원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전 모 씨가 오늘(16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 출석했습니다.
법무부는 스토킹처벌법에 허점이 있다고 보고 피해자가 원치 않으면 처벌받지 않는 현행 '반의사불벌죄' 규정을 폐지하는 등 관련법 개정에 나설 방침입니다.

▶ 은수미 '부당거래' 사실로…법정구속
은수미 전 성남시장이 정치자금법위반 혐의 수사 자료를 제공받는 대가로 담당 경찰관의 청탁을 들어준 혐의로 징역 2년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됐습니다.
재판부는 "공공성에 대한 심각한 불신을 초래했으며, 자신의 범행을 반성하지 않고 부하 공무원에게 책임을 전가했다"고 은 전 시장을 질타했습니다.

▶ '난마돌' 북상…내주 월요일 한반도 최근접
제 14호 태풍 난마돌이 몸집을 불리며 북상하면서 다음 주 월요일인 19일 경상해안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난마돌이 19일쯤 일본 규슈 북부지역에 상륙해 다음날 바다로 진출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데 변동성이 큰 만큼 경로를 계속 지켜봐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