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굿모닝MBN 날씨]중부 비·남부 소나기…주말에도 늦더위 이어져
입력 2022-09-16 07:50  | 수정 2022-09-16 10:02
<오프닝>오늘 나오실때 우산 챙겨주셔야겠습니다. 전국의 하늘빛이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에는 비가, 남부지방에는 소나기가 내리겠고요. 오늘도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늦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레이더>먼저, 레이더 현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호남 서해안과 경기 북부, 제주에는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고 있고요. 오전에는 그 밖의 중부지방으로 비가 확대되겠습니다.

<예상 강수량>대부분 지역의 비는 내일 새벽까지 오락가락 이어지겠는데요. 비의 양은 인천과 경기 서해안, 경기 북부에 60mm 이상, 그 밖의 중부지방과 호남 서해안, 제주에는 5에서 40mm의 비가 예상되고 남부지방은 오늘 저녁까지 5mm 안팎의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현재>지역별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23.5도, 대전 21.6도, 대구는 22도 보이고 있고요.

<최고>한낮기온은 서울 29도, 대전 31도, 전주는 32도로 특히,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기온이 크게 오르겠고 동풍의 영향을 받는 동해안 지역은 평년 기온을 밑도는 곳이 많겠습니다.

<태풍>한편, 제14호 태풍 '난마돌'은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해상에서 북상 중입니다. 현재 예상대로라면 다음 주 초반 일본 규슈에 상륙하겠는데요.

<주간>따라서 태풍과 가까워지는 제주와 영남해안에는 일요일부터 월요일 사이 강한 비바람이 예상됩니다.

<클로징>이번 주말에도 30도 안팎의 낮더위가 이어지겠고요. 더위는 다음 주 화요일쯤 꺾이면서 낮에도 선선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시청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굿모닝MBN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