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나마자케' 인기에…니혼슈코리아, 와인앤모어와 냉장배송 개시
입력 2022-09-07 14:38  | 수정 2022-09-07 17:28
왼쪽부터 기꾸히메 쿠쿠리히메, 쿠보타센쥬나마겐슈, 오두디지준마이다이긴조, 기꾸히메나마겐슈, 오또코야마 나마겐슈 [사진 = 니혼슈코리아]

주류수입업체 니혼슈코리아는 늘어난 '나마자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와인앤모어와 손잡고 사케 냉장 배송을 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사케는 일반적으로 주조 과정과 병입 과정에서 2회의 저온살균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상온 유통이 가능하다. 하지만 나마자케의 경우 열처리하지 않아 남아있는 효모가 발효를 계속 진행하기 때문에 까다로운 냉장 유통보관이 필요하다. 니혼슈코리아가 신선한 상태의 냉장 배송과 판매를 시작하면서 일부 고급 업장에서만 맛볼 수 있던 나자마케의 판매처가 확대될 전망이다. 양병일 니혼슈코리아 영업총괄 이사는 "와인앤모어와의 협업으로 일본 현지 주조장에서만 맛 볼 수 있었던 신선한 나마사케를 현지의 맛 그대로 전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문을 여는 와인앤모어 학동점에서 기꾸히메 쿠쿠리히메, 카모시비토 쿠헤이지 오두디지, 기꾸히메 나마겐슈, 오또코야마 준마이 나마, 쿠보타 센주 나마겐슈 등을 신선온도에 선보이고 향후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진영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