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8월 27일 MBN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22-08-27 08:40  | 수정 2022-08-27 08:45
▶ "당 비상상황 아냐"…국힘 비대위 제동
법원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전환 효력을 정지해달라는 이준석 전 대표의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였습니다.
당의 상황이 '비상 상황'이 아니라고 본 법원은 주호영 비대위원장의 직무 집행도 중단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 국힘 "정당자치 훼손"…당원 가입 독려
국민의힘은 법원 결정이 정당의 자율권을 침해했다며 곧바로 이의 신청을 내고, 휴일인 오늘 긴급 의원총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이준석 전 대표는 법원의 결정 이후 첫 반응으로 당원 가입을 독려하는 글을 자신의 SNS에 올렸습니다.

▶ '방탄용 논란' 일단락…내일 대표 선출
민주당이 '이재명 방탄용 논란'이 불거진 당헌 개정안을 재투표 끝에 최종 의결했습니다.
일부 비 이재명계 의원들의 반발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큰 이변이 없는 한 이재명 후보는 내일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로 선출될 것으로 보입니다.

▶ K2전차·K-9자주포 수출 계약…7조 원대
국내 방산업체들이 폴란드에 K2전차와 K-9자주포를 수출하는 7조 6천억여 원 규모의 계약이 체결됐습니다.

전체 계약이 이뤄지면 최종 수출액은 20조 원 규모로 예상되는데, 한국산 무기가 유럽 시장으로 진출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대단히 큰 폭 금리인상"…뉴욕증시 급락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대단히 큰 폭의 금리 인상이 이어질 수 있다며 경제에 부담이 될 정도의 높은 금리 수준을 유지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파월 의장의 강한 발언에 뉴욕증시 3대 지수는 3% 이상 일제히 급락했습니다.

▶ 선선한 가을 날씨…'강한 자외선' 주의
오늘은 한낮 기온이 30도 아래로 내려가 전국이 비교적 선선한 가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강한 햇살 탓에 자외선 지수도 매우 높음 수준까지 오르겠고, 내륙 곳곳에는 약한 빗방울이 떨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