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인터넷 증권 방송 'mbn리치' 오픈
입력 2010-01-15 05:02  | 수정 2010-01-15 08:58
【 앵커멘트 】
저희 MBN과 증권 교육업체 세빛에듀넷이 공동으로 인터넷 증권 정보 사이트 'mbn리치'를 개설했습니다.
증권 전문가 방송을 중심으로 운영될 이 사이트는 투자자 여러분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올바른 투자 방향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은영미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못된 전문가는 가라'

MBN과 세빛에듀넷이 공동으로 개설한 인터넷 증권 전문가 방송 'mbn리치'가 내건 모토입니다.

종목 찍어주기 일변도의 무책임한 방송에서 벗어나 투자자들이 홀로 설 수 있는 방법까지 제시하겠다는 겁니다.

▶ 인터뷰 : 정성관 / mbn 보도국장
- "일반개인투자자들이 제대로 투자할 수 있도록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방송을 시도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mbn리치' 사이트의 증권 전문가 방송에는 15명의 전문가들이 활약합니다.

무엇보다 투자자 성향과 눈높이에 맞는 포트폴리오 구성과 매매기준 등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 인터뷰 : 이승조 / mbn리치 전문가
- "고객이 스스로 시장을 볼 수 있도록 고기 잡는 법도 교육시스템으로 병행해서 해볼 생각입니다."

'mbn리치' 사이트와 연계해 mbn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대표 전문가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다음 주부터 평일 밤 9시에서 10시까지 한 시간 동안 매일 시청자들을 찾아갈프로그램이 그것.

다음날 시장을 미리 전망해보고, 투자유망 종목과 투자전략 등을 집중 점검할 예정입니다.

고기는 물론 고기 잡는 법까지 가르쳐줄 'mbn리치'가 온라인 증권전문가 방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mbn뉴스 은영미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