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8시 주요뉴스
입력 2010-01-06 07:50  | 수정 2010-01-06 07:50
▶ 오늘 추위 절정…호남에는 폭설
오늘 아침 서울이 영하 13도까지 떨어지는 등 이번 추위가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전북 고창에는 20cm의 눈이 내리는 등 호남 지역에는 폭설이 쏟아졌습니다.

▶ 빙판길 여전…출근길 혼잡 우려
제설 작업에도 여전히 빙판길이 많아 차량 운행에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지하철 등 대중교통에 인파들이 몰려 혼잡이 우려됩니다.

▶ 토지 싼값에 공급…삼성 입주 유력
세종시에 입주하는 기업에 대해 토지가 저가에 공급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삼성 바이오 부문의 세종시 입주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뉴욕증시 혼조…유가 상승 지속
주택과 고용지표가 나빠져 뉴욕증시가 혼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제 유가는 한파 여파로 강세를 이어가며 배럴당 81달러 선으로 올라섰습니다.


▶ 현대·기아차, 미 시장서 '홀로' 신장
현대·기아차가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유일하게 판매 증가에 성공했습니다. 연간 판매량이 급감한 가운데 12월 차 판매는 급증했습니다.

▶ 금호산업 워크아웃 개시 오늘 결정
채권단 금호산업과 금호타이어에 대한 워크아웃 개시 여부를 오늘 결정합니다.

▶ 정종환 "위례신도시 2월 조기 공급"
위례신도시 2천400가구에 대한 사전예약 시기가 올 4월에서 2월로 두 달가량 앞당겨질 것으로 보입니다.

▶ 국내 진출 외국계 기업 1만 곳 육박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이 1만 개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외국인 투자기업은 6천 600개, 외국법인은 3천 개를 기록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