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재명 "정치보복 시작된 듯"…홍준표 "지은 죄 많은 모양"
입력 2022-06-15 14:47  | 수정 2022-06-15 15:29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 /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검찰 이용한 탄압 시작…정치보복·사법살인 기도 중단해야"
홍준표 "5년 내내 보복 수사…시작도 안 한 사건 보복수사 한다고 난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늘(15일) 서울중앙지검 대장동 수사팀이 당시 성남시장이었던 이 의원을 배임 혐의 피의자로 적시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검찰을 이용한 정치보복·탄압이 시작된 듯하다"고 목소리를 냈습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검찰이 형님의 정신질환 증거를 숨기고 멀쩡한데 강제입원 시키려했다고 불법기소했던 것처럼, 이 사건(대장동)도 무혐의지만 일단 기소해서 정치·경제적 타격을 입히자는 음모가 있다는 말도 들었다"며 이같이 적었습니다.

그는 "단체장 누구도 안하는 개발이익 환수를 국민의힘 방해를 뚫고 당초에는 확정이익 4400억원을, 나중에는 1100억을 추가 환수했다"고 했습니다.

이 의원은 또 "'로비를 시도 했지만 10년간 씨알도 안 먹히더라'고 한 남욱 변호사, 뇌물 수수 사실은 이재명에겐 죽을때까지 숨겨야 한다고 한 그들, 추가 부담 시켰다고 김만배에게 쌍욕까지 들어가며 성남이익 챙긴 이재명, 이것이 배임이냐"고 되물었습니다.

그러면서 "21세기 대명천지에 또다시 사법정치살인을 획책하자는 거냐"며 "정치보복, 사법살인 기도를 중단하기를 바란다"고 요구했습니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당선인 / 사진=연합뉴스

한편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당선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5년 내내 무자비한 보복 수사를 자행해 놓고 이제 와서 시작도 안 한 사건을 보복 수사한다고 난리를 친다"며 민주당의 보복수사 주장을 비판했습니다.

홍 당선인은 "그 동안 보복수사로 감옥에 갔거나 갔다 온 사람이 얼마나 되는지 알기는 하냐"며 "이참에 수사하다가 중단한 불법으로 원전 중단 지시한 최종 책임자와 울산시장 불법선거에 관여한 최종 책임자도 수사를 하거라"라고 촉구했습니다.

문재인 정권 당시 청와대에서 원전 중단을 지시한 고위층을 밝혀내는 것과 문 정권에서 대표적인 부실 수사로 거론되는 청와대 울산시장 선서 개입 의혹에 관한 전면 수사를 요구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아울러 홍 당선인은 "지은 죄가 많기는 많은 모양이다. 하기사 방탄복 줏어 입기 위해 다급하게 국회 들어간 사람도 있으니 그런 말이 나올 수도 있겠다마는"이라며 지난 보궐선거에 출마해 당선된 이 의원을 비꼬았습니다.

[디지털뉴스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