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찰, 여가부 전 장·차관 소환…"대선 공약 지원이 관행"
입력 2022-06-15 07:00  | 수정 2022-06-15 07:23
【 앵커멘트 】
여성가족부의 '대선공약 개발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최근 전 여가부 장관과 차관을 소환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두 사람은 부처의 공약 지원이 관행이었다는 취지를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지예 기자입니다.


【 기자 】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최근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문재인 정부 여성가족부의 마지막 장·차관인 정영애 전 장관과 김경선 전 차관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습니다.

대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을 도와 공약 수립 자료를 만드는데 관여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선관위는 지난해 11월 당시 여가부가 민주당 정책연구위원의 부탁으로 공약 초안을 짜는 과정에서 김 전 차관이 관여한 것으로 보고 김 전 차관 등을 고발했습니다.

국민의힘에서도 관련 의혹을 잇따라 제기한 바 있습니다.


▶ 인터뷰 : 하태경 / 국민의힘 의원 (지난 1월)
- "민주당 대선 공약을 만들기 위한 회의를 했다는 내부 메일이 제보가 와서 공개를 했는데요. 과연 여가부 뿐이겠는가. 다른 부처에도 뭔가 있지 않을까."

이후 민주당 정책연구실을 압수수색했던 검찰은 최근 정 전 장관과 김 전 차관을 상대로 부하 직원에게 보고받거나 지시했는지를 집중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여가부 측은 공약 지원이 정부 관행이었다고 반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이에 따라 박근혜 정부 때인 20대 총선과 지난 21대 총선 때도 비슷한 일이 있었다는 의혹도 함께 살펴보고 있습니다.

MBN뉴스 오지예입니다.

영상편집 : 김민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