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KT-MBN, 차세대 모바일 협력 강화
입력 2009-12-30 16:09  | 수정 2009-12-30 18:48
【 앵커멘트 】
KT와 저희 MBN이 스마트폰 등 차세대 모바일을 통한 서비스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KT의 휴대전화 가입자들은 앞으로 MBN의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정규해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핵심 정책 가운데 하나가 바로 무선 인터넷 활성화입니다.

스마트폰 등 차세대 통신 서비스의 활성화를 통해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겠다는 겁니다.

이에 발맞춰 종합유무선통신업체인 KT와 MBN이 업무 제휴를 통해 차세대 모바일 사업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 인터뷰 : 곽봉군 / KT 무선데이터사업본부장
-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고 보고 있고요. 계속해서 저희가 모바일 사업 쪽에서는 시장을 리드해 나갈 겁니다."

먼저 MBN이 생산하는 주요 기사와 동영상은 물론 건강과 부동산, 증권, 스포츠 등 각종 정보가 모바일을 통해 제공됩니다.


이를 위해 KT는 차세대 휴대전화 시장에 적합한 모바일 플랫폼을 개발하고 MBN은 최적화된 콘텐츠를 개발해 공급할 계획입니다.

또 정보 이용자의 특성에 따라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타깃형 콘텐츠 전송 사업도 이뤄지게 됩니다.

이와 함께 두 회사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차별화된 모바일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MBN뉴스 정규해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