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족집게 예측·시원한 그래픽·날카로운 분석…"정보와 재미 함께 얻는 MBN 개표방송"
입력 2022-05-31 19:20  | 수정 2022-05-31 19:54
【 앵커멘트 】
지방선거 결과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저희 MBN은 모든 채비를 마쳤는데요.
대형 LED 화면이 설치된 삼송 스튜디오 개표방송센터와 본사 메인 스튜디오를 처음으로 이원 생중계하고, 다채로운 볼거리와 날카로운 분석도 준비했습니다.
더 화려해진 MBN 개표방송, 정주영 기자가 소개합니다.


【 기자 】
MBN 프로그램 제작 메카인 삼송 MBN미디어센터에 선거방송 특별 스튜디오가 처음으로 설치됐습니다.

대형 LED 월은 시시각각 변하는 지역별 투표율과 개표 상황을 시원하게 보여줍니다.

"저희가 통계를 한번 그래프로 준비해 봤습니다. 그래픽 보실까요?"

삼송 MBN미디어센터 외벽은 선거 상황판으로 변신하고, 삼송 스튜디오 개표방송센터와 본사 메인 스튜디오와의 이원 생방송을 통해 숨 가쁜 개표 상황을 전달합니다.

드론 영상과 3D 기술을 활용한 그래픽은 입체적인 정보와 함께 보는 재미도 더합니다.


또 17개 시도지사 후보자들의 다양한 표정과 맛깔스러운 멘트를 담은 크로마키 영상은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습니다.

"개표방송은 MBN"

▶ 인터뷰 : 홍석영 / 후보자 촬영 총괄 PD
- "전국을 누비면서 후보자들의 실감 나는 표정을 촬영하려 노력했는데요. 힘든 작업이었지만 뿌듯합니다."

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과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 등 유명 패널들은 거침없는 입담으로 이번 선거의 맥을 짚어줍니다.

족집게로 정평 난 MBN 당선 예측조사는 투표가 끝나는 저녁 7시 30분에 공개됩니다.

유권자들은 MBN 개표방송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6·1 지방선거는 MBN과 함께합니다."

▶ 인터뷰 : 최은수 / MBN 보도국장
- "MBN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특별한 개표방송을 준비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깊이 있는 해설로 시청자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개표방송의 정석을 보여줄 '선택 2022' 지방선거 특집 개표방송은 내일(1일) 오후 3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이어집니다.

MBN뉴스 정주영입니다. [jaljalaram@mbn.co.kr]

영상취재 : 김준모·김영진·김현석 기자
영상편집 : 양성훈

#MBN #개표방송 #지방선거 #정주영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