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뉴스 - 5월 23일 오전 6시
입력 2022-05-23 06:00 
▶ 전·현직 여야 인사들이 오늘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 추도식 참석을 위해 경남 김해 봉하마을로 향합니다.
정부·여당에서는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등이 참석해 '통합'을 강조하고, 야권에서는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 친노·친문 원로 등이 집결해 '결집'의 메시지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24일 임기가 끝나는 21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단을 용산 집무실로 초청해 만찬을 함께할 예정입니다.
만찬에는 박병석 국회의장과 정진석·김상희 국회부의장, 이춘석 국회 사무총장이 참석하고 대통령실에서는 김대기 비서실장과 이진복 정무수석이 배석합니다.


▶ 토트넘의 손흥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2, 23호 골을 연달아 터뜨리며 아시아인 사상 첫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등극했습니다.
잉글랜드를 비롯해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등 5대 빅리그에서 아시아인이 득점왕에 오른 건 손흥민이 처음입니다.

▶ 코로나19 유행이 감소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어제 오후 9시까지 전국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1만 명 미만을 기록했습니다.
동시간대 집계에서 신규 확진자 수가 1만 명 미만인 건 지난 1월 25일 이후 117일 만으로, 오늘 발표될 신규 확진자 수는 1만 명 안팎이 될 전망입니다.

▶ 월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은 13~18도, 낮 최고기온은 22~32도로 예보됐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 남부는 '나쁨', 나머지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