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깜짝 수익률' 일본펀드…투자 괜찮나?
입력 2009-12-07 17:04  | 수정 2009-12-07 17:53
【 앵커멘트 】
바닥권이던 일본 펀드의 수익률이 최근 급상승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그동안 소외받던 일본 펀드에 투자해도 좋을지, 황재헌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 기자 】
일본 펀드는 지난주 수익률 5.71%를 기록해 국내 출시된 해외주식형 펀드 가운데 가장 높은 수익을 거뒀습니다.

피델리티나 미래에셋 자산운용사의 상품이 높은 수익률을 거두며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일본 민주당이 유동성 공급 정책을 내놨고 최근 엔화 약세로 수출이 회복될 거라는 전망에 지난주 주가가 7% 올랐기 때문입니다.

▶ 인터뷰 : 오대정 / 대우증권 WM리서치파트장
- "엔화 약세로 인한 가격경쟁력 회복 그리고 미국 고용지표 회복으로 인한 수출 증가 기대로 일본 펀드가 크게 상승을 했습니다."

하지만 일본 펀드는 그동안 해외펀드 가운데 수익률 꼴찌를 자주 기록하며 고전을 면치 못해왔습니다.

이런 일본 펀드가 최근 증시 반등을 계기로 주목을 받고 있지만 성급한 기대라는 지적이 많습니다.


고질적 내수부진 때문에 추가적인 주가 상승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겁니다.

▶ 인터뷰 : 오성진 / 현대증권 WM컨설팅센터장
- "(일본)경제 회복세를 본격적으로 기대하기는 힘들다고 볼 수 있겠고 내년부터는 해외펀드에 대한 매매차익 과세가 함께 이뤄지기 때문에 일본 펀드에 대한 신규투자 매력은 상당이 낮다고…."

따라서 전망이 불투명한 일본 펀드를 환매해 수익률이 높은 중국 또는 브라질 펀드로 갈아타는 게 더 유리해 보인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입니다.

MBN뉴스 황재헌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