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맥주공장 직원들처럼 머릿결을 풍성하게"…하이트진로, '맥주효모 탈모샴푸' 출시
입력 2022-03-17 09:38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1960년대 독일 맥주 공장직원들은 머릿결이 풍성했다. 연구결과, 맥주효모의 아미노산 구조가 모발의 아미노산 구조와 유사했다. 맥주효모의 영양성분이 모발 및 두피 케어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맥주효모 효과에 주목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샴푸 브랜드 '쿤달'과 함께 청정라거-테라의 브랜드 이미지를 담은 '쿤달X테라 맥주효모 탈모샴푸'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 제품은 쿤달이 처음 선보이는 '맥주효모로 만든 탈모샴푸'다. 테라의 청정 이미지를 담아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유기농 보리씨, 맥주효모 추출물, 식물유래 계면활성제 등 건강한 성분을 활용, 테라의 청정 가치와 건강한 라이프를 지향하는 쿤달의 브랜드 가치를 함께 담았다.

패키지 역시 테라를 연상시키는 초록색에 테라의 삼각형 브랜드 로고를 삽입해 자연의 청정한 콘셉트를 살려 디자인했다.
제품은 11번가, 쿤달 공식몰, 하이트진로 두껍상회 등에서 한정수량 판매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의 본질이자 핵심가치인 '청정'에 중점을 둔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업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