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09-11-21 06:55  | 수정 2009-11-21 06:55
▶ 신종플루 변종 잇따라…유럽 비상
유럽에서 타미플루에 내성을 지난 변종플루가 잇따라 출현해, 유럽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영국에서는 인간 대 인간 감염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 사이판 총격 부상자 치료에 어려움
사이판 총격 사건으로 중상을 입은 관광객 박 모 씨가 현지 병원 사정이 열악해,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클린턴 "북미 평화협정 체결 검토"
힐러리 클린턴 미국 국무장관은 스티븐 보즈워스 대북정책 특별대표의 방북 메시지와 관련해 북미관계 정상화와 평화협정 체결을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한중 무비자 추진…대체공휴일 검토
정부는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30일 정도의 한중 무비자 입국이 추진되고, 대체공휴일제 도입도 적극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 '미술품 강매' 국세청 안 국장 구속
검찰이 세무조사 무마 대가로 C업체 등에게 미술품을 시세보다 비싸게 사도록 혐의로 국세청 안원구 국장을 구속했습니다.

▶ 달러화 강세…뉴욕증시 사흘째 하락
뉴욕 증시가 달러화 강세와 기업 실적 악화로 사흘째 하락했습니다. 국제 유가도 소폭 하락했습니다.

▶ 정부, 불법 고액과외 강력 단속
정부는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단기 고액과외를 집중 단속하고 대학들의 외고 우대 관행도 막기로 했습니다.

▶ 유럽 프로축구 사상 최대 승부조작
유럽 프로축구리그에서 사상 최대의 승부조작 스캔들이 적발돼 독일 검찰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독일 검찰은 9개 나라에서 승부조작이 있었던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